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홈인테리어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리모델링_안방, 아이방, 서재, 베란다 편

by 달달하루 2020. 9. 9.

서재 인테리어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2탄!

안방, 아이방, 서재, 베란다 리모델링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저희 집은 방 3개, 화장실 2개의 안방 앞의 작은 베란다와 뒤쪽의 세탁실로 쓸 수 있는 베란다의 구조로 되어 있답니다.

 

거실, 주방 인테리어가 궁금하시면

2020/09/07 - [인테리어/홈인테리어] -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리모델링_거실, 주방, 화장실 편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리모델링_거실, 주방, 화장실 편

안녕하세요? 달달하루입니다. 벌써 이사 온 지도 2년이 되어가네요. 이사를 결정하고 리모델링을 진행하기 하면서 수많은 선택의 연속이었습니다. 리모델링 업체 선정부터 인테리어 자료 찾는 �

sweetday24.tistory.com

 

 

집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첫 번째 방이에요.

정남향의 집이라 통 창을 통해 빛이 잘 들어오는 방이었답니다. 사진 찍은 날은 흐린 날이라 해가 안 보이지만요. 크기도 큰 편이라 널찍하니 쓰기 좋았어요.

 

작은방 before

 

 

리모델링 후 방의 모습이에요. 가구가 들어오기 전의 사진이 없네요.

이 방을 드레스룸으로 쓸까, 아이방으로 쓸까 고민이 많았지만 평소에 꿈꾸던 서재로 꾸며주었어요.

카페 분위기를 내고 싶어서 파벽돌도 알아보았지만 결국은 벽지로 결정했네요.

작은 벽지 샘플만 보고 골라야 하다 보니 고민의 시간도 길었었어요. 너무 색이 어두운 건 아닌지, 방 분위기가 어두컴컴해질까 봐 걱정을 많이 했었지요.

하지만 가구를 다 들여놓고 보니 색이 잘 어울려서 괜한 걱정을 했구나 싶었답니다.

 

작은방 after

다음은 안 방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방이에요.

이 방은 아이방으로 꾸며주기로 했답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 잠은 같이 자지만 장난감과 옷장을 넣어 예쁘게 꾸며주고 싶었지요. 예전 집주인분도 아이방으로 쓰셨는지 천장에 구름 그림이 가득했네요.

 

아이방 리모델링 before

 

 

리모델링 후 아이방이랍니다. 아이방 역시 벽지 선택을 하는데 고민을 많이 했어요.

여자아이라 가구나 장난감들에 핑크색이 많다 보니 벽지는 핑크색을 피하고 싶었어요. 연노랑으로 갈지, 한쪽 벽만 다른 색으로 갈지 여러 고민을 하다 민트색으로 결정하게 됐어요. 아이 물건과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 만족스러워요.

그리고 아이방에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조명이랍니다. 조명만은 특별하게 해주고 싶어서 폭풍 검색을 해서 결정했는데 반짝반짝 너무 예쁘네요. 아이도 별이 반짝거린다고 참 좋아한답니다.

아직은 알록달록 장난감들이 방을 차지하고 있지만 침대와 책상 들여놓을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빨리 독립할 그 날을 기다리며.

 

아이방 리모델링 after

 

 

마지막 방인 안방입니다. 다른 방에 비해 안방은 크기가 작아 아쉬운 부분이 있었어요.

붙박이장까지 들어가니 침대만으로도 꽉 찰 것 같았어요. 그래서 안방은 최대한 심플하게 가기로 결정했답니다.

 

안방 before

 

 

리모델링 후 안방의 모습입니다.

방 하나를 서재로 만들기로 결정해서 안방에 옷장을 안 놓을 수가 없더라고요. 당시 그레이와 원목가구에 꽂혀 있던 저는 붙박이장도 원목 느낌으로 찾았더랬죠.

지인의 소개로 간 가구매장에 마침 비슷한 느낌의 장이 있길래 바로 결정하게 되었지요.

옷장 문을 열 때의 공간도 절약할 겸 슬라이딩 형태로 들여놓았는데 최선의 결정이었던 것 같아요.  

 

원목붙박이장

 

침대를 놓은 안방의 모습이랍니다. 2년이 지난 지금도 안방은 변화가 없네요.

아이와 함께 자야 하기 때문에 퀸과 싱글 사이즈의 매트만 놓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꿀잠을 위해 차르르 커튼도 포기하고 암막커튼을 설치했는데 확실히 잠을 잘 온답니다.

얼른 아이가 수면 독립을 해서 예쁜 침대와 협탁을 놓을 날을 꿈 꾸고 있어요.

 

안방 after

 

 

안방에 있는 작은 화장실이에요. 역시나 화장실도 연식이 있는 관계로 새로 리모델링을 진행했습니다.

 

안방화장실 리모델링 before

 

 

바뀐 안방 화장실의 모습이에요. 거실 화장실과는 다른 느낌으로 인테리어 하였답니다.

거실 화장실이 그레이톤이라면 안방 화장실은 블랙&화이트로 정하였어요. 많이들 하시는 거울과 수납장을 들여놓았지요.

작은 화장실엔 역시 화이트 타일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 같아요.

 

안방화장실 리모델링 after

 

 

마지막으로 안방 앞에 있는 베란다의 리모델링 전, 후 모습입니다.

들어가는 문부터 타일, 가구까지 싹 교체하여 깔끔해졌답니다. 

 

리모델링을 진행하며 고민도 걱정도 많았지만 집이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바뀌는 과정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다음에 이사를 간다면 더 예쁜 인테리어로 더 잘할 수 있을 텐데라는 생각도 많이 든답니다. 다음엔 화이트&골드 인테리어도 해보고 싶은 멋지게 꾸며놓은 재주 좋으신 분들이 많다 보니 자꾸 욕심만 생긴답니다ㅎ

리모델링을 진행하실 분들은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예쁜 집, 멋진 집 꾸미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20평대 아파트 리모델링에 대한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안방베란다 리모델링 전, 후

 

 

 

 


댓글